자주묻는질문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들만 모아봤어요
콜백서비스란 뭔가요?
콜백서비스란 고객과 통화 후 미리 설정해놓은 문자메세지가 자동으로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미지와 문자를 등록·저장 할 수 있는 관리자페이지와 전송 방식과 주기를 설정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예상되는 질문에 최대 14개의 문자를 미리 세팅하여 상황에 따라 알맞는 문자를 발송 할 수 있고, 문자 발신번호를 변경하거나 카카오톡 알림톡이 자동발송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유선 콜백서비스란?
사업장에서 이용중인 일반전화기 또는 인터넷전화기로 고객과 전화 통화 후 자동으로 문자메세지가 발송되는 서비스를 유선콜백서비스라고 합니다. (SK 인터넷전화기는 핸드폰으로 착신한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 핸드폰으로 통화를 했을때만 자동으로 발송되는 스마트폰 콜백서비스와는 달리 착신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가게의 유선(인터넷) 전화기의 수신 통화에 문자가 발송되며, 부재중 안내 메세지를 별도로 생성해 전화를 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도 자동으로 문자발송이 가능합니다.
문자 발송료가 발생하나요?
문자 콜백서비스는 핸드폰 요금제의 기본제공 문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발송료가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알뜰폰이나 선불폰의 경우 기본문자 제공량이 적거나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가입 전 통신사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제공건수를 초과 사용하는 경우 문자요금이 부과 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통신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대표번호형 / 알림톡 콜백서비스의 경우 발송건당 비용이 발생합니다.(LMS 40원/MMS 80원/알림톡 15원)
문자 기본제공 관련포스팅 https://blog.naver.com/youstar8066/222686037799
가족이나 친구에겐 보내고 싶지 않아요
발송금지설정을 통해 핸드폰에 저장된 가족, 친구, 동료들의 연락처를 저장하면 해당 번호들과 통화하였을 경우에는 콜백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또한 전송주기 설정을 통해 한 번 통화했던 사람과 2차, 3차 통화를 했을 경우 동일한 문자가 중복 발송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부재중 / 통화중에도 문자가 전송되나요?
- 스마트폰콜백 : 수신, 발신, 부재중 자동발송
- KT유선콜백 : 수신, 부재중, 통화중 자동발송
- LG유선콜백 : 수신, 발신, 부재중 자동발송
아이폰도 이용 할 수 있나요?
아이폰은 제조사의 개인정보 관리 규정에 따라 콜백서비스 개발이 불가능합니다.
핸드폰 번호나 기기가 변경되면 어떻게 되나요?
핸드폰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카카오채널을 통해 변경 전 번호와 변경 후 번호를 남겨주시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기기만 변경되고 번호는 그대로인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문자 내용은 변경 할 수 있나요?
메세지를 생성/편집 할 수 있는 관리자 사이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발급해드리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하여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나 메세지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메세지를 직접 관리하기 어려운 경우 계약기간 동안 저희가 대신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환불이 가능한가요?
중도해지 사유가 단순변심 또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아이폰으로 교체한 경우에는 환급해드리지 않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이 고객님의 핸드폰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사용제한기기 : 아이폰, 2G폰
써보고 가입하세요
초간단 앱 설치 한번으로 5만명이 사용 중인 문자씨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