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
콜백서비스가 뭔가요?
콜백서비스란 고객과 통화 후 미리 설정해놓은 문자메세지가 자동으로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미지와 문자를 등록·저장 할 수 있는 관리자페이지와 전송 방식과 주기를 설정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예상되는 질문에 최대 15개의 문자를 미리 세팅하여 상황에 따라 알맞는 문자를 발송 할 수 있고, 문자 발신번호를 변경하거나 카카오톡 알림톡이 자동발송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유선콜백서비스가 뭔가요?
사업장에서 이용중인 일반전화기 또는 인터넷전화기로 고객과 전화 통화 후 자동으로 문자메세지가 발송되는 서비스를 유선콜백서비스라고 합니다. (SK 인터넷전화기는 핸드폰으로 착신한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 핸드폰으로 통화를 했을때만 자동으로 발송되는 스마트폰 콜백서비스와는 달리 착신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가게의 유선(인터넷) 전화기의 수신 통화에 문자가 발송되며, 부재중 안내 메세지를 별도로 생성해 전화를 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도 자동으로 문자발송이 가능합니다.
발신번호변경서비스가 뭔가요?
기존의 콜백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핸드폰번호로 문자가 발송되지만 발신번호변경을 신청하시면 문자의 발신번호를 지역번호 또는 대표번호로 변경하여 문자발송이 가능합니다.
발신번호 변경서비스는 이용료 5만원이 별도이며 문자발송건당 비용이 발생합니다.(LMS 40원/MMS 80원/알림톡 15원)
카카오톡 알림톡콜백이 뭔가요?
문자로 발송되던 기존의 콜백서비스와는 다르게 카카오톡 채널을 연동하여 통화종료 후 알림톡이 자동으로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로고이미지 한 장과 링크버튼을 최대 2개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상대방일 경우 MMS문자로 대체 발송됩니다.
알림톡 기능은 비즈니스채널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알림톡 생성부터 발송까지 모든 과정을 저희가 대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문자 발송료가 발생하나요?
문자 콜백서비스는 핸드폰 요금제의 기본제공 문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발송료가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알뜰폰이나 선불폰의 경우 기본문자 제공량이 적거나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가입 전 통신사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제공건수를 초과 사용하는 경우 문자요금이 부과 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통신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자 기본제공 관련포스팅 https://blog.naver.com/youstar8066/222686037799
문자 발송시 어떤 번호로 문자가 가나요?
스마트폰 콜백서비스와 유선콜백서비스의 경우 고객님께서 가지고계신 핸드폰 번호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발신번호 변경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문자의 발신번호를 지역번호 또는 전국대표번호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변경서비스는 유료서비스 입니다.
가족이나 친구에겐 보내고싶지않아요
발송금지설정을 통해 핸드폰에 저장된 가족, 친구, 동료들의 연락처를 저장하면 해당 번호들과 통화하였을 경우에는 콜백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또한 전송주기 설정을 통해 한 번 통화했던 사람과 2차, 3차 통화를 했을 경우 동일한 문자가 중복 발송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부재중/통화중에도 문자가 전송되나요?
스마트폰콜백 : 수신, 발신, 부재중 자동발송
KT유선콜백 : 수신, 부재중, 통화중 자동발송
LG유선콜백 : 수신, 발신, 부재중 자동발송
아이폰도 이용 할 수 있나요?
아이폰은 제조사의 개인정보 관리규정에 따라 콜백서비스 개발이 불가능합니다.
핸드폰이 변경되거나 담당자가 변경된 경우 어떻게 하나요?
핸드폰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콜백문자 카카오채널을 통해 변경 전 번호와 변경 후 번호를 남겨주시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기기만 변경되고 번호는 그대로인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문자내용은 수시로 변경 할 수 있나요?
콜백 메세지를 생성/편집 할 수 있는 관리자 사이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발급해드리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하여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나 메세지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메세지를 직접 관리하기 어려운 경우 계약기간 동안 저희가 관리대행을 진행해드립니다.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환불이 가능한가요?
중도해지 사유가 단순변심 또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아이폰으로 교체한 경우에는 환급해드리지 않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이 고객님의 핸드폰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사용제한기기 : 아이폰, 2G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