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씨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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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무일설정, 콜백방식, 전송주기, 수신거부 설정, 투넘버 설정 등 문자씨의 주요 기능들은 모두 문자씨 설정에 담겨 있습니다. 효과적인 콜백서비스를 위해선 문자씨 설정의 각 기능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01. 시작 하기
[시작하기] 메뉴에선 휴무일과 근무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요일과 시간동안에는 콜백 문자가 발송되지 않도록 하거나 별도의 다른 메세지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02. 콜백 방식
콜백 방식은 총 4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통화 종료 후 자동으로 문자가 전송되길 원한다면 [조용히 자동으로]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조용히 자동으로 : 통화 종료 후 자동발송
- 보내기전 알리기 : 통화 종료시 지정된 메세지를 보낼지 말지 선택함
- 선택후 보내기 : 통화 종료시 여러 메세지 중 선택하여 보냄
03. 전송 내용
전송 내용은 [문자씨 스튜디오] 에 저장한 문자메세지가 통화 종료 후 발송될 때 이미지를 모두 포함 할 지, 한 장만 포함 할 지, 이미지 없는 LMS문자로 보낼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로고이미지’를 포함한 알림톡을 이용하시는 경우 [문자&전체이미지] 로 저장해주셔야 합니다.
04. 전송 주기
전송 주기란 동일한 대상과 여러번 통화했을 경우 콜백 문자가 중복 발송되지 않도록 제어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부재중 전화의 콜백 문자는 매번 발송되니 평소에 부재중 전화 빈도가 많다면 문자씨 설정 6번의 체크를 해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ex) 30일 이내, 한번만 발송 : 동일한 대상과 하루에 한 번씩 통화 하더라도 콜백 문자는 30일 동안 1회만 발송됩니다.
05. 배터리 최적화에서 제외
안정적인 콜백 문자 전송을 위해 반드시 체크 해주세요.
06. 부재중에 메세지 전송
전화를 받지 못했을 경우에 콜백 문자를 발송하시려면 6번을 체크 해주세요. 단, 부재중 콜백은 [전송 주기] 와 관계 없이 매번 발송되니 이용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07. 무료수신거부 포함
광고성 문자 전송 시 수신거부 요청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별도 구축 비용 없이 문자씨 정식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 박스를 클릭하면 무료수신거부 링크가 메세지 하단에 자동 삽입됩니다.
▼링크 클릭시 화면
08. 통신사 투넘버 사용
통신사 투넘버(듀얼넘버) 서비스 가입시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콜백 문자의 발신번호가 투넘버 번호로 설정됩니다.
09. 유선콜백/문자PC 사용
유선 콜백서비스 가입자와 문자PC 프로그램 가입자인 경우 필수로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10. 전송기록 남기기
이전 버전에서는 설정 ON/OFF 가능했으나 현재는 구글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시행으로 OFF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11. 전송 알림음
통화 종료 후 콜백 문자가 전송 될 때 ‘소리 / 진동 / 무음’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12. 워터마크
[포토문자] 에 나만의 워터마크를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3. 하루 발송량 제한
문자씨 앱을 통해 발송되는 문자의 하루 최대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대표번호형] 과 [알림톡형] 사용자의 경우 발송량 제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지만 [기본형] 사용자는 통신사 기본제공 문자를 활용해 무료로 발송 할 수 있는 건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통신사별 문자 기본제공량을 확인하고 유료로 과금되지 않도록 설정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14. 서포터즈 이름
선거 후보자는 자신을 홍보하는 문자메세지를 만들고 지지자들은 [서포터즈 명]에 지지하는 후보의 고유명을 넣으면 지지자들의 콜백문자 보관함에 자동적으로 후보자의 메세지가 생성되고 이 메세지를 휴대전화의 발신/수신/부재중 통화에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를 목적으로 한 문자발송이 아닌 지인들을 통한 선거 문자는 주변 지인과의 일상적인 통화 후에도 홍보문자가 발송,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를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인 홍보이기에 거부감이 없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5. 휴무시간 안내
문자씨 설정 1번 시작하기 메뉴에서 근무 요일과 시간을 설정하면 해당 시간 동안에는 통화 하더라도 문자가 발송되지 않지만 해당 시간동안 다른 메세지를 보내고 싶을 경우에는 휴무시간 안내를 클릭 후 ‘통화 후 문자/통화 중 문자/부재 중 문자’ 옵션 중에 한 가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16. 발신번호변경
[대표번호형] 과 [알림톡형] 콜백서비스 사용자의 경우 발신번호변경란에 [문자하랑] 에 등록한 발신번호를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