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CRM 프로그램

KT유선전화와 LG 센트릭스 전화에 대해 콜백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유선전화 콜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문자CRM이라는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안내

문자씨 스튜디오에서 발급받은 ID/PW로 로그인 후 홈페이지 하단의 [다운로드&신청]에서 문자CRM을 다운로드해주세요.

문자CRM 실행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한 후 반드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으로 설치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문자CRM 아이콘이 생성되고 생성된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속성 > 호환성 >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에 체크를 꼭! 해 주세요. 위의 과정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문자CRM이 정상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진행해주세요.

문자CRM 아이콘을 클릭해 실행해 주세요. 아직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설정되지 않아서 “네트워크 오류” 알림창이 표시되면 확인을 눌러 “로그인” 텝으로 이동합니다.

유선전화번호 / 통신사 / 통신사 유선전화의 아이디/패스워드 를 입력하고 “접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KT는 통화매니저 가입시 안내를 받은 아이디/비번을 LG는 아이디와 비번을 모른다면 센트릭스 관리자센터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콜백문자/착신전환설정]에 문자씨에 등록된 “스마트폰 번호”와 ‘콜백발신번호’를 설정해주세요.

“콜백문자 ON” 으로 설정하고 메세지 ID도 체크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문자씨앱에서 설정한 통화후/부재중 메시지를 유선콜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세지 내용을 문자씨앱에 있는 기본값에서 변경하고 싶다면 “메세지 내용변경” 버튼을 눌러 변경될 내용을 입력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유선전화로 전화가 왔을 때 이미지는 그대로 내용은 변경된 내용이 전송됩니다.

전화 수신시 대기모드에서 “전화/문자 수신” 동작모드로 전환되며, 전화번호 검색, 상담이력 조회, 전화걸기(Click To Call), 문자전송, 메모작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화걸기 및 문자전송의 발신은 유선전화 또는 스마트폰 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모든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유선전화로 전화를 해서 문자가 전송되는지 확인하시면 되세요. 혹… 문자 전송이 안된다면 휴대폰의 [문자씨앱>문자씨설정>09.유선콜백/문자PC/원격설정]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자CRM의 유용한 기능들

외출을 하거나 하면 유선전화를 못 받을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착신전환OFF’를 눌러 ‘착신전환ON’ 으로 해 주면 유선전화가 스마트폰으로 착신이 됩니다. 물론 착신을 풀 때는 반대로 하시면 되세요. 미처 착신전환을 하지 못하고 외출을 했다면 유선전화에 ‘*88’ 문자를 보내면 착신전환이 되고, #88을 보내면 착신전환이 해제됩니다.

유선전화에 문자가 왔을 경우, 문자내용 표시, 발신번호 검색, 상담이력 조회, 전화걸기, 문자전송, 메모작성이 가능합니다. 전화걸기 및 문자전송의 발신은 유선전화 또는 스마트폰 으로 할 수 있습니다.

통화한 고객리스트를 최근고객, 경과고객으로 분류하고 그 기간을 설정하여 필요한 고객들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분류된 고객 연락처를 파일로 저장 후, 내보내기도 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한 연락처에 단체문자를 보내려면 “문자PC“를 다운 받아 활용하시면 됩니다.